메뉴 건너뛰기



동아리 소개

  • 12-12 북악기우회

    한 수 한 수, 흑과 백의 치열한 수 싸움 속에서 완생을 찾아 나아가는 동아리가 있다. 바로 바둑동아리 북악기우회의 이야기이다. 1976년도부터 이어져온 이 동아리는 올해로 벌써 40기의 신입부원을 모집하고 있다....

  • 08-20 명운다회

    국민대학교의 중앙 동아리는 대부분 복지관에 위치해 있다. 아니 조금 다르게 이야기하자면 사실 이 글을 읽는 대다수의 국민대 학생들은 모든 중앙 동아리의 방들이 복지관에 있을 것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하지만 ...

동아리 앨범


안녕하세요. 국민대학교 중앙 태권도 동아리 태랑입니다.


첫번째 찰칵콘테스트에서는 태랑에서 처음 만나 함께 운동하던 설렘과 반가움 등을 강조한 사진이었다면


두번째 찰칵콘테스트에는 열심히 대내적으로 운동했던 모습들을, 나아가 대외에서 타학교와, 다른 분들과 운동하는 노력과 열정의 사진으로 참가해보려고 합니다. 


태랑의 1학기-여름방학 동안의 대외활동은 크게 3가지였는데요.

1. 교류전

2. 하계 승단심사

3. 무주 태권도원 합숙참여


이렇게 3가지의 사진을 중점으로 보여드릴까 합니다.


우선 첫번째는 2014년 5월 17일 서울시립대에서 열렸던 국민대/시립대/단국대/성균관대의 교류전 사진인데요!

1.jpg

우선 경기중 멋지게 회축을 성공시킨 태랑 동아리원의 사진입니다!


2.jpg

교류전에 참가한 모든 학교와 찍은 사진입니다! 태랑은 중간에 위치해 있어요~

3.jpg


4.jpg

이렇게 교류전을 마치고 타학교와 뒤풀이도 진행하면서


서로의 결속도 다지고, 태랑 동아리원 간에도 더욱 친함을 더해


태권도로 모두가 하나되는 교류전이었습니다.


두번째로 보여드릴 사진은 2014.08.23에 국기원에서 있었던 태랑 하계승단심사입니다.


태랑은 학기중에 열심히 승단을 준비한 뒤 하계, 동계로 나누어 태권도 심사에 참여하고 있는데요.


국기원에서 승단심사를 보던 모습! 사진으로 보시겠습니다.

5.jpg8.jpg

6.jpg

1시 시작으로 11시에 국기원에 도착해 열심히 연습을 하였으나 승품심사부터 진행하였기에 4시까지 기다리게 되었습니다.


오랜 기다림 끝에 승단심사에 도전! 결과도 중요하지만 다행히 다친 동아리원이 없이, 무사히 승단심사를 잘 마치게 되었습니다.


심사를 마치고 국기원에서 한 컷!

7.jpg

승단심사를 통해 태랑이라는 동아리 생활에서 단순히 운동을 하고 선후배, 동기를 만나는 곳으로 인지하는 것이 아닌


이렇게 성취를 얻을 수 있게끔 하면서 동아리에 대해 더욱 애정을 갖게 되는 것이 태랑에서의 승단심사가 가지는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는 2014.08.24에서 2014.08.27까지 진행되었던 전국 태권도 동아리 연합회 합숙에 관한 사진을 올리고 마치려고 하는데요.

9.jpg

10.jpg

전국 태권도 동아리 연합회에서 주최하고 신설한 전북 무주 태권도원에서 열린 합숙훈련에 참가하여


11월 7,8,9일에 열리는 전국 태권도 동아리 대회를 준비하는 마음가짐을 새롭게 하고 타 학교 태권도 동아리원들과도 더욱 친해질 수 있었던 합숙이었습니다.


이렇게 대외적인 것 말고도 여름엠티나 선배님들의 졸업식을 준비해드리면서

 2학기에 있을 중요한 행사인 OB전과 축제, 전국대회에 앞서더 친해지고, 더욱 동아리에 대한 애정을 갖게되는 과정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상으로 태랑의 2nd 찰칵 콘테스트 지원서였습니다!